25개의 포스트가 있습니다. (2/2페이지)
[일반] [박광서] 동성애자 그리고 에이즈
동성애자 그리고 에이즈
우리나라의 동성애자들은 에이즈에 대해서 무척 민감한 반응을 보입니다. 에이즈 검사를 할 때에도 혹시 내가 에이즈 검사를 했다라는 것을 주위에서 알게되면 내가 벅찬 사람으로 소문나거나 에이즈에 감염되었다고..
필자는 개인적으로 HIV 감염인들과 만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필자에게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HIV에 감염된 사람이 누구인가?"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누가 HIV에 감염되었는지 알면 어떻게 할 것입니..
[일반] 에이즈로 죽는 건 부끄러움이 아니다.
미셀 푸코. 아마도 많은 동성애자들에겐 이 유명한 대학자의 저작들을 읽어본 적은 없더라도 그 이름만은 낯설지 않을 것이다. 현대 학계에서 그를 빼놓고 성(性)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것은 불가능할 정도이니 말이다. 심지어 혹자들은 푸코 ..
[일반] 살자! 그리고 살도록 해주자!
"Live and Let Live "
UNAIDS에서 제정한 'World AIDS Campaign'의 2002년과 2003년 표어이다.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감염자에 대한 대한 편견과 차별은 후천성면역결핍증(..
[일반] 붉은 리본을 보신 적 있으세요?
붉은 리본(Red Ribbon)은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와 후천성면역결핍증(AIDS)에 대한 국제적인 상징이다. 1991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에이즈미술대회(Visual AIDS Artists Caucus)에서 처음 선보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