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2.11.09 00:35
ㆍ성명 정정환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기타  ㆍ전달방법 게시판  
지난주 일요일날 만난형인대 연락을 하다 만나서 하게 됫다 
그형인 관장을 하는시간이 길어져서 할마음이 사라져서 자위 해서 싸구 계속 박히구 싶다 하여서 박았다 근대 저가 싼정액으로 
잴대신 밖았는댕 발기가 풀려서 10분도 안되서 그냥 빼고 끝났다 
그러구 그다음 다음날 자기랑 금요일날 한사람이 매독에 걸려서 성병 검사를 했는대 애이즈 양성이 나왔다구 한다.
그형과 관계를 10분도 안되는 시간을 했지만 불안 하다 내일 검사를 받으러 가는대 양성이 나올까봐 잠도 안오고 불안하다 
내일 검사 오라퀵으로 한다는대 오라퀵은 확실한건지걸릴 확률이 어느정도인지 ,,,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2-11-09 14:21 
ㆍ답변제목 성관계 한 상대가 그 전에 HIV 감염인과 성관계를 한 것 같아 걱정이 돼요.
안녕하세요. 아이샵 상담사 마라입니다. 콘돔 없는 삽입성교를 몇 분 동안 하였는데 이후에 상대(형)가 며칠 전 HIV 감염인과 성관계를 한 적이 있다고 하여 걱정되는 마음에 문의하셨군요.

콘돔 없는 삽입성교는 HIV 감염경로에 해당하지만 한 번의 삽입성교로 HIV에 감염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상대가 HIV 감염인과 얼마 전 성관계를 했다고 해서 무조건 HIV에 감염됐다고 생각할 수는 없고, 낮은 확률로 감염됐다고 하더라도 그 상태에서 내담자님께 전파할 가능성도 높지는 않을테지요. 그러므로 감염경로에 노출됐다는 사실은 기억하되 평소보다 특별히 더 위험하다고 생각하기보다 다른 콘돔 없는 삽입성교처럼 검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오라퀵이나 혈액신속검사는 HIV 항체검사인데요. 감염의심행위로부터 12주가 지난 후부터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12주가 되기 전에 검사를 받아볼 수도 있겠지만 그 경우엔 12주(항원항체검사는 6주) 후에 추가적으로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12주까지 기다리기 어렵다면 2주가 된 시점 이후부터 PCR 검사로 알려진 보조검사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보조검사법이기 때문에 12주가 지난 이후에 항체검사를 받아야 하지만 걱정되는 마음이 크다면 한 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PCR 검사는 일부 비뇨기과에서 받을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답변이 내담자님께서 감염경로와 가능성을 이해하고 불안감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궁금하거나 불안한 점이 있다면 앞으로도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서울 종로 > 02-792-0083 > 월 오후2시-오후6시, 화-토 오전10시-오후-9시
서울 이태원 > 02-749-1107 > 수-토 오후1시-오후9시
부산 > 051-646-8088 > 화-토 오후1시-오후9시
ㆍ카테고리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