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2.05.03 02:40
ㆍ성명 Kipuui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기타  ㆍ전달방법 게시판  
안녕하세요 제가 3월 13일날 직업여성 분과 콘돔없는 관계로 체내사정을 했고 5월 1일날 두명의 남성분과 구강성교를 받았습니다. 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직업여성분과 콘돔없는 관계를 하고 체내사정을 한 후 바로 물티슈로 닦아내고 귀두 부분과 요도 부분에는 상처가 없었고 혈흔이 나온 흔적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점막 부위니까 가능성은 높나요? 그리고 두명의 남성분과 구강성교를 받았을 때에는 한분이 저랑 또 다른 한분을 구강성교 해줬는데 다른 분이 먼저 구강성교 해주시는 분 입에 사정을 하시고 제가 이어서 사정을 했습니다. 제가 걱정되는거는 다른 분이 먼저 입에 사정을 하셨으니 구강성교를 해주시는 분 입에 그 분 정액이 남아 있는 상태로 제가 곧바로 이어서 사정을 한건데 먼저 사정하신 분의 정액이 제 성기에 닿은게 확실하다고 보는게 맞겠죠? 이럴 경우 감염가능성은 얼마나 높나요..? 콘돔을 사용하지 않고 안전한 관계를 맺지 않은건 제 잘못이긴 한데 지금 심리적 정신적으로 너무 불안합니다. 근육통과 피부발진도 있어서 꼭 부탁드립니다.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2-05-04 21:00 
ㆍ답변제목 출혈 흔적은 없었는데요
안녕하세요 바다상담사입니다.

안전하지 않은 성접촉이 있었고 근육통과 발진도 있어서 걱정이 큰 것 같습니다.

성접촉시 HIV 감염인의 정액, 혈액, 질분비액, 모유가 비감염인의 상처 또는 점막 부위에 닿아 흡수될 경우에 감염 가능성이 발생합니다. 귀두와 요도는 점막 부위이므로 자각하는 상처가 없더라도 흡수가 가능한 피부조직입니다.

여성 감염인인 경우 질분비액도 감염원에 해당합니다. 사정에 이르기까지 삽입성교를 지속하였기 때문에 사정 이후 물티슈를 닦는 행동은 감염위험을 줄여주지 않으며, 혈흔 확인은 질분비액과 접촉 여부와는 별개입니다.

삽입성교 기준 감염인과의 1회 성접촉으로 감염될 수 있는 확률은 약 1% 내외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럴섹스를 해준 사람이 직전 상대의 정액을 뱉거나 삼킬 틈도 없이 이어서 오럴을 지속했거나 일부러 머금지 않은 이상 현실적으로는 뱉어내거나, 삼키거나, 타액과 섞일 가능성도 커 보입니다. 하지만 정황상 리스크를 완전히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검사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은 아래 연락처로 전화상담 이용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서울 종로 > 02-792-0083 > 월 오후2시-오후6시, 화-토 오전10시-오후-9시
서울 이태원 > 02-749-1107 > 수-토 오후1시-오후9시
부산 > 051-646-8088 > 화-토 오후1시-오후9시
ㆍ카테고리 감염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