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1.03.31 20:16
ㆍ성명 착남이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이반시티  ㆍ전달방법 게시판  
HIV 치료약 빅타비 부작용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전 hiv 감염자이고 병원진료를 두번받았습니다.
다음주에 세번째 진료를 받고요

진료받고 치료약인 빅타비를 처방받았는데 약먹고나서 부작용이 있는거같아서요..
빅타비 부작용중에 혹시 피부병도있나요??

제가 치료약 복용을 시작하고나서인지 시작하기 전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얼굴에 트러블이 나서 한달가까이 없어지지 않고있습니다.

코옆에 피부가 벗겨진거처럼 빨갛게되서 이상태가 나아지지 않고있어요

그리고 갑자기 등에 여드름이 나타나기도하고 팔꿈치에 피부병같은게 생겼어요

약먹기 전에는 이런적이 없었는데..좀 불안하네요..

빅타비 부작용중에 혹시 피부병이 있는건가요??

전 이렇게 피부병이 난건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3주전 진료받았을때 면역력 수치가 470정도 나온다고 했엇고요..
약은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먹고있습니다..

그리고 의사는 절대 아니라지만 인터넷 찾아보니 HIV약 꾸준히 복용시 부작용으로 간수치가 안좋아지거나해서 여러가지 암에 걸릴확률이 높다고 해서..좀불안합니다..

hiv약 꾸준히 먹으면 면역력 수치가 높아져서 오히려 병에 걸리확률이 줄어드는거 아닌가요??

어떤말이 맞는건지 혼란스럽네요..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1-04-02 14:10 
ㆍ답변제목 HIV 치료제 처방 받았는데 피부가 안 좋아졌어요.
안녕하세요. 아이샵 상담사 마라입니다. HIV 치료제로 빅타비를 처방 받았는데 이후에 피부병이나 여드름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 부작용이 아닌지 염려가 되어 문의해 주었군요.

아이샵에서는 HIV 치료제 및 부작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HIV 치료제도 다른 약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체질 등에 따라 드물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피부병이 발생할 다른 이유가 없다면 의사에 문의하여 치료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증상이 계속된다면 의사와 함께 치료제 변경에 대해 이야기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HIV 치료제는 수십년 동안 처방이 되어 왔고 그 효과가 완전히 증명되었습니다. 체질에 의한 부작용이 발생하는 드문 사례를 제외하면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고, 설령 부작용이 발생하였더라도 치료제의 종류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건강을 해칠 염려는 없습니다.

내담자님께 도움이 되는 명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또 문의를 남겨주세요. 내담자님께 도움이 되도록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이태원> 02-749-1107/수-토 1PM-10PM
서울 종로> 02-792-0083/월 1PM-10PM, 화-토 10AM-10PM
부산> 051-646-8088/화-토 1PM-10PM
ㆍ카테고리 감염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