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0.11.16 21:16
ㆍ성명 걱정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인터넷검색  ㆍ전달방법 게시판  
안녕하세요. 30대 남자입니다. 비지속적 동성파트너로 성생활을 지속해 왔습니다. 다만, ㅇㄹ을 받는 조건입니다. 제가 해주거나 한적은 없으며, 해봤자 키스를 한게 전부이기때문에 ㅇㄹ을 받는 입장에서의 감염확률 낮을거라 알고있습니다. 다만 최근 상대가 늘어 자주 관계를 가졌고, 5일전부터 인후통 증상>고열(39도)>근육통,두통 증상으로 토요일 코로나검사 음성판정 받았으나, 저는 에이즈 초기감염증상이 아닌지 정말 심히 두렵습니다. 열은 수요일 저녁부터 나 토요일까지 지속되었고, 현재는 인후통 증상만 있습니다. 목요일 이비인후과 진찰시 편도쪽도 부었다는데 현재까지 목통증(감기증상)이 있는데, 목쪽 편도? 측 이질감이 드물게 드는데 이런경우 처음이라 정말 참담합니다. (임파선이 붓거나 피부발진 설사 등은 없음) 가능성 제로는 없다지만 ㅇㄹ만으로 감염 가능한가요? 코로나 아니라니ㅜ다행인데... 이제는 에이즈는 아닌지... 지금은 목통증만 있으나 증상있고 4일차라 보통 1주일 지속되고 자련스레 사라진다하여 심히 걱정됩니다....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0-11-21 22:26 
ㆍ답변제목 편도가 붓고 목통증도 계속돼요
안녕하세요 바다상담사입니다.

의심증상이 코로나 검사를 받은 후에도 이어져서 걱정도 지속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인후통, 고열, 두통은 다른 원인이나 질병으로도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HIV 감염을 특징짓는 증상은 아닙니다. HIV에 감염돼도 아무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특정한 증상이 나타났는지 안나타났는지, 얼마나 오래 지속됐는지 등을 근거로는 감염여부를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증상을 의심할 만한 성관계가 이전에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검사를 실시하여 알아보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상대의 출혈액이나 정액이 상처부위나 점막부위에 침투되는 정도의 경로가 아닌 이상 일반적인 키스, 구강으로 단순 애무를 받은 행동으로는 감염 가능성이 없습니다. 타액으로는 전파되지 않기 때문에, 최근에 파트너 수가 늘었다고 하더라도 성접촉 형태가 일반적인 키스, 구강으로 애무 받는 방법으로 한정돼 있었다면, 현실적인 감염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불편 증상이 지속될 경우 반드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고 아무쪼록 얼른 호전되어 안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울 종로> 02-792-0083/월 1PM-10PM, 화-토 10AM-10PM
서울 이태원> 02-749-1107/수-토 1PM-10PM
부산> 051-646-8088/화-토 1PM-10PM
ㆍ카테고리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