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0.11.15 06:59
ㆍ성명 ㅇㅇ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기타  ㆍ전달방법 게시판  
관계를 가질때 상대방이 갑자기 키스를 해서 걱정입니다. 저는 관계를 가지기 전에 몸에 항상 상처난 곳이 없는지 먼저 보고 합니다. 피와 정액은 정말 위험하다고 해서요. 문제는 서로 애무하다가 키스를 몇차례 했는데ㅡㅡ 상대방 입안에 염증이나 상처가 없는지 혹은 조금이라도 입안에 출혈이 있으면 큰일 날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정말 불안합니다. 하고난 뒤 입에 피 맛이 난다거나 그러진 않았지만 혈액은 미세한 소량이라도 감염위험이 있다니 계속 신경쓰이고 머리가 아프네요. ㅠㅠ 키스 뿐만 아니라 성기를 애무해주면 상대방의 입 안을 일일이 확인 할 수 없고 까다롭기에 찝찝해지고 불안합니다. ㅇㄴ하면 반드시 콘돔으로 하고 되도록 최대한 안전하게 조심히 신경쓰면서 하지만 키스하고 성기 애무해주는건 하면서도 계속 걱정됩니다. 입 안의 점막도 문제지만 성기의 귀두 부분도 감염경로에 해당된다고 하니까요...ㅠㅠ 저 괜찮을까요? 어제 저녁부터 걱정되서 잠을 못자고 밤을 세웠어요. 매일 바쁘신데 정말 죄송합니다. 상담 부탁드립니다.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0-11-18 20:43 
ㆍ답변제목 키스를 몇차례 했는데요
안녕하세요 바다상담사입니다.

애널섹스시 반드시 콘돔을 사용하고 최대한 안전하게 조심하고 있기 때문에 키스와 구강 애무도 항상 안전하길 바라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키스와 애무로는 감염 가능성이 없습니다. 치아로 상처를 내거나 일부러 혈액과 직접적인 접촉을 일으키지 않는 한 애무중 입안에 전파 가능한 정도의 출혈이 일어날 만한 일은 매우 예외적인 상황으로 보입니다. HIV 감염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바이러스가 체내로 들어와야 합니다. 감염원의 양이 미량일 수록 현실적인 감염 가능성은 희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출혈이 일어나지 않았고 피 맛이 난 것도 아니었다면 감염 가능성이 없습니다. 아무쪼록 걱정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서울 종로> 02-792-0083/월 1PM-10PM, 화-토 10AM-10PM
서울 이태원> 02-749-1107/수-토 1PM-10PM
부산> 051-646-8088/화-토 1PM-10PM
ㆍ카테고리 감염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