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2.03.25 11:28
ㆍ성명 안녕올령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기타  ㆍ전달방법 게시판  
어제 ㄴㅋ으류 상대방과했습니다. 제가탑이었는데 prep을하고있다해서 안심하고했는데 약물이 prep가 아닌것같더라구요 약물도 트루바다그 아니었고, 알려준이름도 주사약이었습니다. 콘돔안낀상태로 삽입섹스하고 그상태로 상대방 애널에 사정했는데 겁이나서 상담드립니다.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2-03-25 14:59 
ㆍ답변제목 PrEP을 한다고 해서 노콘으로 관계를 했는데 아닌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아이샵 상담사 마라입니다. 어제 만난 상대가 PrEP을 한다고 하여 성관계를 하였는데,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에 걱정이 되어 문의해셨군요. 무척 당황스럽고 걱정되는 마음이 크겠습니다. 내담자님께서 상황을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대로 한국에서는 트루바다 외에 PrEP 목적으로 승인된 약이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다른 약을 복용 중이라면, 상대가 해외에서 PrEP용으로 승인된 복제약을 복용하는 중일 수 있기 때문에 상대가 거짓말을 했다고 단정할 수는 없고요. 외국에서 정식으로 처방 받아 복용 중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상대가 알려준 의약품이 PrEP용으로 사용되더라도 처방 없이 들여오는 등의 비공식적인 경로를 이용하거나 처방을 받았더라도 복용 방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복용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감염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물론 한 번의 삽입성교로 HIV에 감염될 가능성은 높지 않으므로 너무 걱정하지는 말되, 앞으로 내담자님께서 PrEP을 직접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PrEP을 한다고 해서 안심할 수 없음을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답변이 내담자님께서 감염경로와 PrEP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궁금하거나 불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서울 종로 > 02-792-0083 > 월 오후2시-오후6시, 화-토 오전10시-오후-9시
서울 이태원 > 02-749-1107 > 수-토 오후1시-오후9시
부산 > 051-646-8088 > 화-토 오후1시-오후9시
ㆍ카테고리 감염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