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1.07.26 10:37
ㆍ성명 해달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인터넷검색  ㆍ전달방법 게시판  
제가 지난 목요일(22일)에 동성애자 한분과 성행위를 했습니다. 항문성교는 둘 다 콘돔을 끼고 했는데 하다가 말았어요. 그러니까 성기가 다 들어가지도 않았습니다. 이 경우에는 에이즈 감염 확률이 없는것이지요? 그러고나서 서로의 성기를 비비며 자위했습니다. 상대방이 사정하고 그 정액을 제 성기에 비벼 거품이 나게끔 하여 저도 사정했는데 이 경우에 귀두나 요도 점막에 상대방 정액이 완전히 다 묻어서 에이즈 감염 우려가 있다고 해서 걱정입니다..ㅜ 그래서 제가 그분께 물어봤더니 3~4달 전에 남성과 번개를 하였고 1달전에 오라퀵과 보건소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기때문에 걱정하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동시에 1달전 검사 이후 다른 누구와 성적 접촉이 없었다고 했고 3~4달전 만남 이후 제가 처음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늘(25일) 자기가 한 오라퀵 검사 한 사진 5장을 보내주었는데 시작부터 끝까지 진행하듯이 보냈습니다. 줄이 한줄 나오면 음성 맞는거죠? 그렇다면 그분도 음성이니까 저는 에이즈 걱정할 필요가 없는것인지 궁금합니다ㅠㅠ 그분은 항상 남성과 항문성교를 하면 콘돔을 착용한다고 저더러 걱정하지 말라고 하면서 당당하게 이야기 했습니다. 또 궁금한 것이 구강성교로는 성병이나 에이즈가 옮진 않는지와 쿠퍼액으로는 에이즈가 옮기는 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몇일동안 신경을 너무 써서 그런가 잠도 못자서 속이 좀 울렁거리고 심한 설사는 아닌데 설사를 한번 했습니다. 또 방광부분에 통증이 약간 있고 성기 기둥부분이 간지러울때가 있는데 성병 위험이 있는지 궁금해요. 성병이나 에이즈에 감염된것이 아니겠지요...? 마지막으로 오라퀵 검사가 설명서에 보면 의심행위 4주부터 사용하라고 했는데 4주 이후에 실시하는 검사 정확도는 어느정도인가요. 물론 12주가 되어야 100%에 가까운 것은 압니다만 4주 이상일 경우에도 어느정도 신뢰도를 갖겠죠? 또 항원항체검사를 혹시몰라서 하려고 하는데 이 검사는 3~4주 가량 지났을 때 해도 되나요? 또 어느분은 12주가 아니라 6개월정도 잠복할 수도 있다면서 6개월 이후에도 검사를 받으라는데 뭐가 맞는 이야기인가요..? 제 질문이 좀 많고 정신없는데 지금 너무 불안해서 자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ㅜㅜ 저 에이즈 가능성 없는거 맞죠...? 감사합니다.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1-07-30 20:08 
ㆍ답변제목 성기를 비비며 자위했어요
안녕하세요 바다상담사입니다.

성병은 원인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따라 다양한 병원체가 존재하며, 감염된 사람과 구강, 성기, 항문과의 성접촉, 병변과의 직접적 접촉으로 전파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요도염, 임질, 매독의 경우 구강을 이용한 성접촉을 통해서도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설사나 가려움증은 다른 원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성병을 특징짓는 증상은 아닙니다. 그리고 구강성교가 있었다는 것 만으로 임의의 감염 가능성을 짐작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성병은 쉽게 완치가 가능 하므로 혹시라도 의심증상이 발생한 경우 즉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쿠퍼액은 현실적인 감염 가능성이 없습니다. 반면에 남성 감염인의 정액과 혈액은 고농도의 바이러스가 존재하므로 감염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귀두와 요도는 점막부위이며 흡수가 가능한 곳입니다. 그러므로 상대의 정액을 이용하여 내 점막부위에 문지르거나 흡수를 촉진시키는 등의 자위행동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감염여부는 외모나 주장만으로는 엄밀히 알 수 없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는 성접촉은 확률이 작더라도 검사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오라퀵 검사는 항체검사에 해당합니다. 항체는 대략 감염 2-3주 후부터 서서히 만들어집니다. 12주가 경과하기 전까지는 항체미검출 기간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항체가 충분히 형성되지 않아서 검사상 검출되지 않을 수도 있는 시기에는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에이즈 전문가들은 항체검사의 기준을 의심행동 12주 이후로 정하고 있으며 12주에 가까울 수록 12주 이후의 결과와 동일할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항원항체동시선별 검사는 HIV 항원과 항체를 동시에 선별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아이샵 종합검사에 포함된 HIV 검사도 항원항체동시선별검사이며 의심행동 6주 이후 실시를 권장합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은 아래 연락처의 전화상담 이용해 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서울 종로> 02-792-0083/월 1PM-10PM, 화-토 10AM-10PM
서울 이태원> 02-749-1107/수-토 1PM-10PM
부산> 051-646-8088/화-토 1PM-10PM
ㆍ카테고리 감염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