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2.07.19 20:47
ㆍ성명 김피터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인터넷검색  ㆍ전달방법 게시판  
안녕하세요, hiv 감염에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립니다 비지속적인 파트너가 여러명 있었고, 안전한 성관계를 선호했는데요, 저는 탑과 바텀 둘의 역할을 했습니다. 파트너들과 딥키스할 때 피맛이 느껴지거나 그런 적은 없었구요, 오랄도 하고 만약 애널관계를 할 때도 탑 역할을 할 때던 바텀역할을 할 때던 항상 꼭 콘돔을 끼고 했습니다. 제가 탑역할을 할 때는 저 혼자 체외사정하고, 상대방은 하지 않았으며 제가 바텀역할을 할 때는 상대방이 제 배에 사정하고 귀두 등에 전혀 닿지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제가 안전한 관계를 하고 있는게 맞는지, 제 상황으로 볼 때 hiv 감염을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지, 키스할 때나 오랄을 할 때 피맛이 느껴지지 않았더라면 hiv 감염위험이 전혀 없는지가 궁금합니다. 항상 하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관계를 하게 되고, 안전하게 한다고 해도 본능에 이끌리고 후회하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2-07-22 21:32 
ㆍ답변제목 본능에 이끌리고 후회해요
안녕하세요 바다상담사입니다.

애널섹스시 콘돔을 시작부터 끝까지 항상 착용하였기 때문에 예방행동은 잘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감염인의 정액이나 혈액이 비감염인의 상처 또는 점막부위에 닿지 않은 경우에는 감염 가능성이 없습니다. 상처가 없는 맨피부는 흡수되지 않으므로 감염원이 닿아도 감염되지 않습니다.

키스 또는 오럴섹스시 혹시 모를 출혈을 맛으로 자각해서 위험도를 판단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다만 HIV 감염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바이러스가 체내로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키스시 미량의 출혈이 일어났다고 하더라도 타액과 섞이면서 현실적인 감염 가능성은 희박할 것입니다. 그리고 타액은 HIV 감염원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인 키스로는 감염되지 않습니다.

성욕은 모든 이에게 자연스러운 본능이기 때문에 그 자체에 대한 억제나 후회 보다는, 성접촉시 콘돔 사용 또는 PreP 처럼 예방이 가능한 방법을 지속하고 정기적인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안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은 상담실 찾아주십시오.

서울 종로 > 02-792-0083 > 월 오후2시-오후6시, 화-토 오전10시-오후-9시
서울 이태원 > 02-749-1107 > 수-토 오후1시-오후9시
부산 > 051-646-8088 > 화-토 오후1시-오후9시
ㆍ카테고리 감염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