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2.05.11 08:19
ㆍ성명 초기증상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인터넷검색  ㆍ전달방법 게시판  
안녕하세여. 이막 20살이 된 남성입니다.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5월5일에 어플로 인한 번개로 첫경험을 했습니다. 제가 바텀이었구요. 그때당시 그 분과 콘돔없이 애널섹스를 했었는데 그때 이후로 에이즈 포비아에 걸려 정말 걱정됩니다. 일단관계 당일로 2틀동은 근육통이 왔었고 일상생활에서 너무 쉽게 지쳐버려 피로감이 심했습니다. 그리고 어제부터 목이 붓는 현상까지 나타났습니다. 너무 불안해 미치겠어요. 신체검사가 8월인데 그 전에 혹시나도 양성판정받으면 어쩌죠..?ㅜㅠ 진짜 호기심에 한번 했는데 그 휴유증이 이렇게 클 줄은 몰랐습니다. 그때당시 첫경험을 했던 제 자신이 너무 싫습니다. 그때 이후로 잠도 제대로 못자고 새벽마다 불안감에 한시간마다 깨어납니다. 살려주세요..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2-05-12 17:26 
ㆍ답변제목 5월 5일 콘돔 없는 관계 후부터 몸도 안 좋고 걱정이 너무 커요.
안녕하세요. 아이샵 상담사 마라입니다. 일주일 전에 콘돔 없이 성관계를 하였는데 그 날부터 근육통이 있었고, 또 일상생활에 피로감을 느끼는 상황이군요. 내담자님의 불안을 줄이고 감염 가능성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HIV 감염 후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은 감염 후 4주 전후에 나타나고 1주일 정도가 지나면 대부분 사라집니다. 감염의 가능성이 있는 성관계때문에 걱정되는 마음은 당연하지만 몸에 나타난 증상은 HIV와 관계가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내담자님께서 HIV에 대해 걱정하는 마음은 너무나 이해가 갑니다. 12주(항원항체검사는 6주) 동안 기다리는 마음이 편하진 않으시겠지요. 우선 한 번의 콘돔 없는 성관계로 HIV에 감염될 가능성은 매우 낮다는 점을 꼭 염두하고 불안한 마음을 조절해보세요. 만약 혼자서 조절하기 쉽지 않다면 저희 아이샵이나 다른 상담센터를 통해 방문심리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마음이 힘들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내담자님의 불안감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 답변이 내담자님께서 불안을 조절하고 편안한 마음을 갖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ㆍ카테고리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