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0.09.02 12:39
ㆍ성명 ㅇㅇㅇ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인터넷검색  ㆍ전달방법 게시판  
제가 성병에 대한 무서움을 알게된이후로 성적접촉에대해 굉장히 예민하고 민감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성적행위는 안하고 혼자서 해결하는 방향으로 살고있는데요 평생을 혼자살아갈수도 없는 것이고 사랑도하고 연애도 할 나이인데 사람을만나도 성병여부, 동성애자 친분이 많은지 의심만 많아져 제대로 되지않습니다. 설령 사귄다하더라도 관계를하지않고 심지어 키스도 하지않습니다. 관계전에 성병검사를 같이하고 해도 상대방이 이 검사가 마지막관계후 몇주인지모르니 음성이 떠도 안심할 수 없어서 결국 또 못하게되구요. 문란하게 관계를 많이해오지않았던 제가 매독에 걸린적이있어 더욱 매독이나에이즈등 성병에 대한 포비아가 너무심합니다. 상대방도 저를 이해못하고 저도 상대방을 이해못하고.. 키스도못하겠고 오랄은 물론 애널은 당연히 못하겠고 아직 20댄데 평생 이렇게살수도 없고 어떻게해야하나요... 성경험이 한번도 없는 사람과 만나는게 답인건지 그냥 혼자 사는게 답인건지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0-09-02 13:23 
ㆍ답변제목 관계를 맺거나 이어나갈 수 없을만큼 성병이 두려워요.
안녕하세요.아이샵 상담사 마라입니다. 오랫동안 성병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고, 그로 인해 타인과의 관계를 맺는 걸 두려워 하는 상황이군요. 그리고 그로 인해 앞으로 스스로를 위로하기만 하고 해결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을 갖고 있고요.

성병에 대한 불안감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성병은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가 가능하고, 완치가 어려운 수준의 성병 또한 예방조치(콘돔, 예방접종 등)를 통해 감염을 완전히 막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방을 충분히 하고, 주기적인 성병검사를 받는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성병 예방 및 검사에 대해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아이샵에 문의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그런데 만약 예방과 검사를 꾸준히 하면서도 불안감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는데요. 내담자님께서 사람을 만날 때마다 의심이 많아져 관계를 진전시키지 못한다면 그 불안감은 과도한 수준이겠지요. 이 경우 심리상담을 받으면 내담자님 안에 과도하다고 느껴지는 불안을 줄이고, 건강과 관계맺음 사이의 적절한 균형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심리상담을 받고자 한다면 저희 아이샵에서도 전문 심리상담사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에이즈상담센터와 같은 심리상담센터가 있습니다. 내담자님께서 상담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두렵더라도 용기내어 문의해주세요. 내담자님께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또,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 앞으로도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서울 이태원> 02-749-1107/수-토 1PM-10PM
서울 종로> 02-792-0083/월 1PM-10PM, 화-토 10AM-10PM
부산> 051-646-8088/화-토 1PM-10PM

에이즈 상담센터: https://aids114.or.kr/new/
ㆍ카테고리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