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0.03.13 06:36
ㆍ성명 ㅇㅇ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이반시티  ㆍ전달방법 게시판  
한 1년 3개월 전 일인데요..강제로 노콘을 당했어요.. 첫경험이었고 당연히 콘돔 착용할 줄 알았는데 그 형이 저보다 10살이 훌쩍넘게 많았고 밖에다 사정하면 병같은 거 안 걸린다고 거의 강제적으로 하게됐어요..ㅜㅠ 불행중 다행으로 그 형이 안에다는 안 싸고 밖에다 사정했었어요..기억이 좀 가물가물한데 제 등에 싼 후에 바로 닦아주셨고 관계 후에 제가 집까지 30분 넘는 시간동안 걸어갔는데도 애널에서 아무것도 안 흘러나온 걸로 봐서 안에다 사정한 건 아닌 거 같아요. 벌써 1년 3개월 지났는데 그 트라우마로 지금까지 아무도 안 만나고 그냥 은둔생활 중이에요. 그냥 안 좋은 기억으로 생각하고 잊고 사는 중이었는데 요근래 에이즈 감염글들이 보여서 급 불안해져서요.. 제가 많이 아파해서 삽입시간이 그렇게 길지는 않았고 등에 사정한 걸로 감염가능성이 높을까요?? 보건소가서 검사받는게 정확한데 너무 무서워서요ㅠㅜㅠㅠㅠ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0-03-17 14:27 
ㆍ답변제목 강제로 한 노콘 관계 후 1년 3개월, 트라우마와 불안으로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아이샵 상담사 마라입니다. 1년 3개월 전에 관계를 했을 때 나이 많은 상대의 강요로 강제적으로 콘돔 없는 관계를 하게 되었군요. 그 이후 1년 3개월 가까이 트라우마를 겪으면서 만남을 갖지도 못하고, HIV에 대해 걱정하는 동시에 불안감에 검사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고요. 내담자님께서 1년 넘게 불안감을 안고 살면서 어떤 마음일지 생각하면 안타까움이 커집니다. 내담자님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한 번의 콘돔 없는 항문성교로 HIV에 감염될 가능성은 3%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의식적인 체내사정이 없었다면, 항문점막에 정액이 접촉하였다고 하더라도 그 양이 상대적으로소량이기 때문에 감염의 가능성은 더욱 낮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의 관계만으로 지나치게 불안하게 여기지 않아도 되고, 검사를 받아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내담자님께서 불안감이 커서 검사를 받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것도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안감이 크다면 HIV 관련 심리상담을 먼저 받아 보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아이샵에서는 HIV 검사 외에도 전문 상담심리사가 HIV와 관련된 고통에 대한 무료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샵에서 심리상담을 받고, 불안감을 줄여나가며 HIV 검사를 받겠다는 결심이 들면 그 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아이샵 심리 상담은 아래에 남기는 종로 아이샵에 전화하면 문의 및 접수할 수 있습니다.

내담자님께서 HIV에 대한 불안과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생활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HIV 검사 및 상담을 포함해 더 불안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앞으로도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서울 종로> 02-792-0083/월 1PM-10PM, 화-토 10AM-10PM
서울 이태원> 02-749-1107/수-토 1PM-10PM
부산> 051-646-8088/화-토 1PM-10PM
ㆍ카테고리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