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0.04.07 00:57
ㆍ성명 abcd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기타  ㆍ전달방법 게시판  
안녕하세요. 약 10년전부터 감염 사실 확인 후, 꾸준히 진료 받으며 약 복용 중인 감염자입니다. 건강에 특별한 문제없이 일상 생활하며 잘 지내왔으나. 충치가 생겨 치과 치료를 받아야 할 상황이 됐습니다. 치아 통증이 너무 심해져. 가족등 주변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 직계 가족 중에 치과 의료 종사자가 있습니다. 당연히 저희 가족 모두와 주변 지인등이 그 치과에서 치료를 받아오고 있습니다. -저는 가족과 동거 중이며, 집과 치과 병원이 집과 매우 가깝습니다. 그 치과를 안 갈 방법이 없네요. ㅠㅠ 치과는 너무 무섭다고 핑계 대며 스케일링 조차도 받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제 걱정은 치과 치료를 하며, hiv 여부에 대한 검사가 있을 수도 있다는 두려움입니다. 맘같아선 계속 다니고 있는 대학병원 치과에서 치료를 받고 싶은데, 피할 길이 없어요. ㅠㅠ 이런걸 물어볼 수 도 없고 정말 답답합니다. ㅠㅠ 정말 그런 검사를 할까요? 맨 처음 감염을 확인했을때 만큼, 두렵고 걱정 됩니다. 특히 부모님이 알게 될까 너무 두렵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0-04-08 16:18 
ㆍ답변제목 감염인인데 치과진료를 받아야 하는데 걱정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샵 모노 상담원입니다. 상담실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HIV감염인으로 꾸준히 관리중이신데 가족이 근무하는 치과에서 진료 및 치료를 받을 때 HIV감염여부가 알려지게 될까봐 걱정이 되시나 봅니다. 특히 부모님께서 감염사실을 알게 될까봐 걱정이 앞서시나 봅니다.

HIV검사는 일반적인 치과진료시에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일부 발치수술에 대해서는 HIV검사를 사전에 진행하는 곳이 있지만 그 이외의 충치치료나 스케일링에서는 HIV검사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또한 의료기록도 해당 치과의원에서는 확인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두려워 하지 마시고 내원하여서 치료를 잘 마무리하셨으면 합니다.

진료받고 있는 대학병원의 치과에서 진료를 받고자 한다면 감염내과 담당 의사선생님께 한번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아래 전화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서울 02)792-0083
이태원 02)749-1107
부산 051)646-8088
ㆍ카테고리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