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0.03.27 14:19
ㆍ성명 Wwq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이반시티  ㆍ전달방법 게시판  
안녕하세요 제가 어제 처음본분과 콘돔없이 관계를 했습니다 저는 바텀이였구 콘돔없이 관계하고 사정은 체외 허공에 하였습니다 원래는 콘돔을 끼고하는데 너무 찝찝해서 상담 남깁니다 감염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3~4주 후에 항원항체 콤보 검사에서 음성이 뜨면 어느정도 안심해도 될까요? 상대방 성기에 궤양같은것은 없었는데 에이즈.매독 둘다 검사받는게 나을까요?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0-03-27 17:19 
ㆍ답변제목 콘돔 없이 관계를 했는데 찝찝하여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샵 상담사 마라입니다. 어제 처음본 분과 바텀(삽입 받는 입장)으로서 관계를 하였군요. 평소에는 콘돔을 사용하는 관계를 하였던만큼 불안감이 들 것 같습니다. 내담자님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콘돔을 사용하지 않은 항문성교를 한 번 했을 때 HIV에 감염될 확률은 3%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콘돔을 사용하지 않는 삽입성교는 체내사정 여부와 관계 없이 HIV 감염의심행위에 해당합니다. 물론, 체외사정을 했다면 관계 중 접촉한 정액의 적어 감염의 가능성도 상대적으로 낮겠지만 안전하다고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3~4주 뒤에 항원항체검사를 받았을 때 검사를 받을 때 안전한지에 대해서도 문의해 주었는데요. 마지막 감염의심행위로부터 4주 이후에 보건소에서 항원항체검사를 받고 6주 이후에 추가적으로 한 번 더 받는다면 그 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또, 항체검사를 받을 경우에는 12주 이후의 결과를 받아야 최종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매독검사에 대해서도 문의해 주었는데요. 매독과 HIV는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콘돔 없는 성교는 HIV, 매독 모두에 감염경로가 될 수 있고, 매독으로 인해 발생하는 궤양의 정도는 사람마다 달라 눈으로 보기에 없다고 하더라도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매독을 포함한 성병종합검사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 답변이 내담자님께서 HIV 검사와 감염경로에 대해 아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앞으로도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서울 이태원> 02-749-1107/수-토 1PM-10PM
서울 종로> 02-792-0083/월 1PM-10PM, 화-토 10AM-10PM
부산> 051-646-8088/화-토 1PM-10PM
ㆍ카테고리 감염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