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0.08.21 15:52
ㆍ성명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이반시티  ㆍ전달방법 게시판  
안녕 하세요 이번주 월요일에 목욕탕에 가서 남자 두명과 구강 성교를 했어요 일단 저는 처음 5초정도만 살짝 해주고 그뒤로 받는 입장이었어요 2명이 서로 제거를 해주었는데 하루 지나고 제 성기를 보니 상처가 나있더라고요 피는 안났고 통증이 그 당일날에는 없었는데 귀두 줄기부분에 작게 보이길래 소독하고 연고도 바르고 있어요 지금 생각해보니 혹시 구강성교를 받을때 두명한테 그 두명이서도 서로 해줬거든요 그래서 그 두명이서 정액을 입안에 머금은채 제 성기를 구강성교 했으면 가능성이 있잖아요 .. 제가 중간중간에 물로도 많이 씻었어요 찝찝해서 그 상처 난것 때문에 너무 걱정이 되서 상담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매번 검사받는 보건소는 항원항체동시선별검사 하는 곳이에요 하루 뒤에 바로 결과가 나오는 곳인데 항원항체동시선별 같은 경우는 의심관계후 12주보다 더 빨리 결과를 확인할수 있다고 들었는데 보통 몇주정도부터가 신뢰할만힌 결과인가요??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0-08-22 16:58 
ㆍ답변제목 구강성교를 해준 사람의 입에 정액이 있을까봐 걱정 돼요.
안녕하세요. 아이샵 상담사 마라입니다. 최근에 두 명과 함께 구강 성교를 했군요. 그런데 구강성교를 해준 상대의 입에 다른 사람의 정액이 남아 있어 그로 인해 HIV에 감염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어 문의하셨군요. 내담자님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만약 구강성교를 해준 사람의 입에 다른 사람이 구강 내 사정을 하고 그 직후에 정액을 삼키거나 뱉지 않고 머금은 상태로 관계를 하였다면 감염경로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볼 때 관계를 한 사람 중에 HIV 감염인이 있고, 그 감염인의 정액을 머금고 침과 섞여 감염력을 상실하기 전에 구강성교를 해 줄 가능성은 없다고 판단합니다.

만약 불안감이 가시지 않아 관계를 한 날까지의 HIV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자 할 경우 항체검사(신속검사)는 12주 이후에, 항원항체검사는 6주 이후에 검사를 하면 됩니다. 아이샵에서 진행하는 종합성병검사는 HIV 검사를 항원항체검사로 진행하니 참고해주세요.

제 답변이 내담자님의 걱정을 덜고 검사에 대해 올바르게 아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궁금하거나 불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다시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서울 이태원> 02-749-1107/수-토 1PM-10PM
서울 종로> 02-792-0083/월 1PM-10PM, 화-토 10AM-10PM
부산> 051-646-8088/화-토 1PM-10PM
ㆍ카테고리 감염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