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신청일 : 2020.01.24 17:21
ㆍ성명 자두 ㆍ성별 남 
ㆍ상담실 인지경로 인터넷검색  ㆍ전달방법 게시판  
돌이켜보니 작년 하반기에 상당히 많은 성관계를 한 것 같습니다. 오랜기간 억눌려 있던 욕망을 한꺼번에 풀려다보니 비지속적인 파트너 여러 게이분들과 만남 및 섹스를 했고 지금은 그때 약간 무모하지 않았나 조금은 후회하는 느낌도 듭니다.ㅜ 하지만 매우 위험한 행동인 * 상대의 정액을 모아서 제 성기를 자위하는 행동 *콘돔없이 애널섹스 * 상대의 정액을 입으로 받는 행위 는 어떠한 경우에도 하지 않았는데요 그 밖에 제 몸의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상처에 상대의 정액이 닿았다거나 Very deep and long kiss 로 인한 상대 입안 혈액이 제 입안 점막에 닿았다거나 아니면 상대의 쿠퍼액이 제 입안 점막에 닿았아서 감염될 우려에 대해서는 안심해도 될 것 같기는 합니다. 감염에 대한 심한 불안과 현실적인 감염가능성은 다른 것이라고도 생각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항상 상담에 응해주신 아이샵 직원분들 덕분에 어떤 행동이 실제로 위험한 행동이고 주요하게 피해야할 상황들인지를 그래도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면밀하고 상세한 상담을 요청할 때마다 흔쾌히 들어주신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아이샵은 남자 동성애자들을 위한 에이즈 관련 단체로 아마 실제로도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비율로 감염인hiv양성인들을 접하는 일선기관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12주 검사상 음성(추가적인 의심행위없는)=에이즈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음》 에 대한 마음 속의 지난한 의심과 불신도 이제는 내려놓고 싶은 마음도 큽니다. 저는 위험한 행동은 없었던 것 같으나 세이프섹스만 해왔다고 자신은 못하겠네요.ㅠㅠ 비록 아이샵을 통해 가장 최근 저의 관계가 감염 위험성이 극히 희박한 위험성이라는 말을 듣고 추가적인 검사는 필요하지 않다는 답변을 들었지만 그래도 가장 최종 마지막 성관계로부터 12주후까지는 검사를 받고 우려를 완전히 끝내고 싶습니다.(마음처럼 쉽지는 않겠지만요) 에이즈 포비아라는 단어처럼 말그대로 공포증 으로만 이번 일이 끝나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고, 실제로 매우 드문확률로 12주 음성결과가 더 지난 이후 양성으로 결과가 달라지는 일도 없없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인터넷에서 여러 검색을 하다보니 에이즈포비아에 걸린 사람은 괴롭더라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돌아보아야만 한다는 글귀 를 보고 저 자신의 삶과 마음건강을 많이 챙겨야겠다는 생각도 하게되었습니다. 굉장한 의지가 필요한 일이지만 앞으로는 프렙 요법을 쓸 수 있을 만큼 경제적 여유가 되기 전까지는 번개섹스는 하지 않아야겠다고 마음먹고 결심했습니다. 저의 상담요청에 대해 많이 신경써주시고 애써주신 아이샵 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하루빨리 포비아에서 벗어나고 저보다 어려운 처지에 있으실지 모를 실제 감염인 분들을 위해 아이샵에 기부도 하고 싶습니다. 못난사람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그럼 감기조심하시고 안녕히계세요. 

답변내역

ㆍ답변자 상담원 상담원 ㆍ답변일 2020-01-28 19:52 
ㆍ답변제목 아이샵 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샵 상담사 마라입니다. 우선 내담자님의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정성어린 글에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완벽하게는 아니더라도 HIV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이라도 줄었다는 것에 안도감을 느끼며 응원을 드립니다.

HIV에 대한 불안감을 한 번의 극복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편견을 갖고 있는 질환에 대해 두려움 없이 생각하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내담자님께서 HIV 감염 가능성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갖고 있고 받아들이려고 노력하고 있는만큼 HIV를 두려움의 대상이 아닌 지금까지와 같이 앞으로도 안전한 성생활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로 대할 수 있을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앞으로도 궁금한 것이나 불안한 것이 있다면 편안한 마음을 갖고 문의해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힘을 얻게 해주는 글을 적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울 이태원> 02-749-1107/수-토 1PM-10PM
서울 종로> 02-792-0083/월 1PM-10PM, 화-토 10AM-10PM
부산> 051-646-8088/화-토 1PM-10PM
ㆍ카테고리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