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내용

 


 

 

1.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상담

 

iSHAP의 상담사는 HIV/AIDS에 관한 전문 상담 교육을 받은 성소수자 상담사로서, 성별정체성 및 성적 지향으로 인한 편견과 차별에 대한 걱정없이 편안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은 전화와 인터넷 사이트(http://ishap.org)의 게시판 및 이메일로 이루어지며, 상담사들은 여러분을 위해 빠르고 정확하게 궁금증을 풀어드리고 불안을 해소시켜 드립니다.

 

2. 쉽고 유용한 정보 제공

 

iSHAP은 홈페이지, 다양한 홍보물, 교육, 상담 등을 통해 알기 쉽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3. SAFER SEX 홍보와 참여 유도

 

SAFER SEX에 필수적인 콘돔, 젤 등을 성소수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발하고, 다양한 형태의 홍보물과 함께 성소수자 업소에 무상 배포하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칩니다. 또한 성소수자 단체, 모임, 커뮤니티를 직접 방문하여 상담과 교육을 실시합니다.

 

4. 성소수자 커뮤니티의 실정에 맞는 교육 활동과 정책 연구

 

지속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실태파악을 위한 자료를 축적하고, 동성애자 및 트랜스여성, 그리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워크샵이나 정책 간담회를 주최해 성소수자 HIV/AIDS 예방홍보교육사업을 위한 새로운 정책을 꾸준히 개발합니다.

 

5. HIV/AIDS 예방 활동가 양성

 

HIV/AIDS 예방홍보교육사업에 대한 다양한 활동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예방활동에 관심과 의욕이 있는 분들에게 참여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가와 재능있는 자원봉사자들로 집중 양성합니다.

 

6. 무료,익명,신속 HIV 검사 서비스

 

iSHAP은 보건소나 병원에서 검사 받기가 불편한 분들, 성소수자에 친화적인 상담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무료, 익명, 신속 HIV TEST를 제공합니다.